포키 powkiddy a12 ips 액정 교체 비교 사진

요새 중국에서 만든 에뮬게임기인 포키 powkiddy a12 가 정말 핫합니다. 발매는 작년 11~12월 사이에 했는데, 지금도 인기가 엄청나네요. 근원지는 무적풍화륜 유튜브에서 소개된 후 인기가 더욱 폭발. 무적풍화륜 까페에 가면 더욱 다양한 소식들을 접할 수 있고, 이미 한방팩이 나온 상태라 편하게 셋팅이 가능 하죠.


개인적으로는 휴대용 제품인 rg351p 을 갖고있고 특히 이 제품의 특징인 ips 화면이라 아주 만족할만한 수준인데요, 포키 powkiddy a12 의 경우는 아예 스틱형으로 달린 상태로 출시한 상품이라 라이트한 아재 게이머에게 많은 인기가 있는듯 합니다.

 

포키 powkiddy a12

 

현재 발매된 미니 사이즈의 아케이드 게임기 갓성비라 불리우는 포키 powkiddy a12 는 무려 외부입력까지 지원. 최근에 발매된 세가 아스트로시티 미니 의 가격은 15만원에다가 주변기기까지 구매를 하면 20만원이 넘어갑니다.

 

출처 : https://cafe.naver.com/moopung/52205

 
다만 포키 powkiddy a12 의 화면이 ips 화면이 아니다보니 따로 개조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위의 사진만 봐도 ips 패널의 위대함(?) 을 알 수 있죠. 차이가 너무 심하게 날 정도.

 

액정 차이가 심각할 정도

 

현재 포키 powkiddy a12 의 최저가가 6만원 정도인데, 여기에 ips 패널을 사서 개조를 하게 되면. 약 10만원 정도에 가성비 완벽한 오락기기가 하나 만들어지게 되는겁니다. 다만, 문제가 하나 발생했습니다.

 

중국에서 만드는 ips 패널 공급이 현재 중단(?) 되버린 상황이라 11월까지 3만원이었던 패널이 현재 5~6만원대로 치솟아 버렸습니다. 그래도 저렴한 편이긴 하지만, 이제와서 ips 패널로 교체 하기엔 괜시리 억울한 측면이 있지요.



저도 포키 powkiddy a12 를 구매하고 ips 패널로 교체 하려다가 갖고 있으면 또 이쁜 쓰레기가 될까봐 일단 관망만 하고 있습니다. 사실 rg351p 도 사놓고 거의 플레이 안하게 되는 문제점도 있었고..

 

이야기가 자꾸 삼천포로 빠지게 되는데요, 요는 이렇습니다. ips 패널 교체를 안한 포키 powkiddy a12 는 왠지 기기가 아깝다고 해야할까. ips 패널 장점이 좌우 시야각의 완벽함, 응답속도도 그렇고 여러 측면에서 좋습니다. tn 패널 같은 싸구려는 비교도 안되죠. 물론 모니터쪽에서는 예외적인 경우가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포키 powkiddy a12 를 그냥 쓰기엔 그렇고, ips 패널 교체 개조는 필수가 아닐까 생각되는데, 점점 물량 딸리고 있단 소식이 조금 걸리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