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일지 20210105 손실 120만원
- 잡동사니/매매일지
- 2021. 1. 5.
오전부터 내가 사용하는 증권사인 나무가 먹통이 되면서 벌 수 있는 금액이 다 날아가버리면서 아침부터 스트레스 받으면서 시작. 오전장 자체가 지수가 떨어지고 있었으나, 결국은 개인 매수세가 강하면서 반등에 성공, 오늘도 지수는 우상향을 했다.
오전에 털린 멘탈 덕분인지, 오전 단타매매는 역시나 잘풀리지 않았고, 그 기운삼아 그냥저냥 그동안 물렸던 종목을 전부 쳐내기로 했다. 전 날 36만원 번 것보다 훨씬 큰 손실인 약 120 만원을 전부 잘라냈다. 물론 수익 포함이니 손절의 금액은 약 130 만원이 넘어간다.
솔직히 말하면 제넨바이오, 릭스솔루션의 경우엔 내가 원해서 산 건 아니었고, 주변 지인이 추천해줘서 산 경우인데, 어쩌겠나? 누굴 탓하리. 그래서 이젠 다른 사람이 추천하는 종목은 확신이 없는 이상 안사기로 마음 먹었다. 여기에서 손실만 약 80 만원대. 큰 피해를 입었다..ㅠㅠ
지긋지긋했던 한화는 오늘 한화시스템이 많이 올라서인지 상승으로 이어져 팔게 되었다. 메디포스트 의 경우엔 이미 팔았어야 할 종목이었는데, 반등 기다리가다 오히려 더 큰 손해를 입었다. 역시 기계적인 매매가 중요한 순간이다.
내일이 어찌될지 모르겠지만, 이번달 손해 매꾸기 위해 열심히 다시 주식 도전장을 내밀어야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