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Ter 쌍용권, 더블드래곤1 엔딩 완료

30대 이상 아재분들이야 뭐 충분히 잘 알고있을 테크노스 재팬의 불후의 명작 쌍용권... 원제 더블드래곤 1 의 엔딩을 봤습니다. 디펜스 그리드1 에 이어 2021 년 올해 두번째 엔딩입니다.

더블드래곤1 의 경우엔 하도 인기가 많아서 여러차례 리메이크가 되었고, 수많은 기종으로도 발매가 되었는데, 그 게임들이 전부 게임성이 달라서 추천을 하는 편입니다. 특히 패미컴이 재밌긴 합니다.

 

 마지막 스테이지 BGM 은 정말 지금도 전율

 

저는 LCD 모니터에 MiSTer 조합으로 게임을 플레이 했는데요, 와.. 진짜 미스터 정말 좋습니다. 일단 사운드 자체가 일반적인 마메로 플레이 할 때보다 훨씬 좋은 소리를 내줍니다. 제가 둔감한 편인데, 바로 느낌이 올 정도. 기판 플레이도 지인분 집에서 한 적도 있고 나름 좋아하는 게임이라 제대로 느껴집니다.

 

 

이런면에서 보면 MiSTer 덕분에 기판 욕구가 많이 해소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더블드래곤1 오리지널 기판의 경우 한국에서 판매가가 최소 18만원부터라서 이게 싼 편은 아니지요.

아케이드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MiSTer 사시길 권장합니다.

 

 

올해에 제가 게임 엔딩 얼마나 볼지는 잘 모르겠으나, 일단 이렇게 적어놓고 나중에 한 번 세봐야겠습니다. 콜렉이 아닌 플레이어로서 남고싶은데, 참... 시간이 늘 아쉽기만 합니다.

엔딩 본 날짜 : 2021년 1월 25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