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수집실패 원인과 이유
- 잡동사니/에드센스
- 2018. 7. 11.
최근 2018년 7월을 기점으로 네이버 검색 시스템이 또 바뀌어 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에드센스와 티스토리를 병행하는 많은 유저분들은 검색 순위에서 완전 밀려버리거나, 통누락 되는 경험을 하고 계시고 있죠. 하소연 하는 분들도 많고, 일시적인 현상이다 라고 말씀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래서 저도 최근 몇 일동안 계속된 포스팅 통누락 사태가 남일 같지 않아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수집을 해보도록 했습니다.
지금 보시는 것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입니다. 위의 주소가 지금 보고계시는 블로그 주소입니다. 최근 지인분들도 그렇고 계속된 포스팅 누락으로 불안해서 바로 수집을 시작했습니다. 주소만 누르고 확인 버튼 누르면 끝이니 어렵진 않아요. 하루 50회 제한이 있습니다.
수집도구는 시간 얼마 안지나고 바로바로 수집요청 결과가 나옵니다.... 망할.. 장난 아니에요. 지금까지 작성한 모든 글들이 전부 수집실패로 뜹니다. 아주 그냥 맨붕 제대로 옵니다. 나의 시간이여~~~
몇 일간 적었던 모든 포스팅 내용이 통누락 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면 참 티스토리 하는 분들은 힘들지요. 그렇다보니 이런저런 생각을 해보게 되는데, 다른 분들의 작성한 글들을 읽으면 몇가지 참고사항이 있습니다.
1. 주소를 잘못 적었다.
- 이건 정말 말도 안되는 소리. 티스토리한다는 분이 이런걸 틀릴까?? 웹마스터도구 수집실패 이유를 이걸 어이없게 갖다붙인 블로거 참으로 한심합니다. 억지로 이유를 본인이 쓴 기분임.
2. 수집실패 라는 문구가 떠더라도 수집은 해간다.
- 제 경우가 그러합니다. 실제로 수집실패라고 적혀 있어도 검색을 통해 제 글이 노출이 된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니 이건 팩트입니다. 물론 전부 다 수집하는 건 아니고 뜨문뜨문 가져가서 더 화딱지 납니다.ㅎㅎ
3. 일시적인 현상이다.
- 그러길 바라는 것이 제 맘입니다. 참으면 복이온다고 현재 네이버 시스템이 불안정해서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올라온다는 것인데요, 그렇다고 한들 그동안 지나는 시간동안 힘들게 작성한 포스팅 글들이 노출이 안된다는 건 운영하는 블로거 입장에서는 참으로 고통스러운 시간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수집실패에 당연히 정확한 이유는 없습니다. 네이버 로직을 아는 사람이 없고, 안다고 한들 그런 글을 작성 하겠습니까??^^;; 티스토리 하는 분들은 아쉽지만, 2번 또는 3번이길 바라는 마음 뿐이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