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오동 여수 밤바다 돌문어 매운탕 메뉴, 가격 후기
- 여행, 음식/국내
- 2021. 3. 5.
대전 가오동에 위치한 여수밤바다 라는 프리미엄 해물탕집을 다녀왔습니다. 여수 밤바다... 장범준 노래 오마쥬 한 듯 한데, 아마 여수에도 동명의 매장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오후에 갔는데, 마침 비가 와서 기분이 묘하더라능.
메인 메뉴가, 돌문어를 활용한 조개탕, 해물탕, 조개찜입니다.
확실히 해물탕이라 가격이 저렴하지 않습니다. 기본 4.5 만원 정도는 생각하고 가야합니다. 그러나 나중에 생각 해보니 양이 3명이서도 충분히 먹을정도.. 참고 하시길. 둘이 먹기엔 생각보다 양이 많습니다. 푸짐합니다.
종업원분이 오셔서 돌문어를 직접 잘라주십니다. 남자 분이신데, 굉장히 세심하더군요.ㅎ 편하게 해물탕 흡입만 해주면 오케이. 이걸 2명이서 먹는데.. 가능한거냐...-_-;; .. 결국 다 먹진 못하고 남겼...
비주얼만큼은 역대급이긴 합니다. 여기 관련 포스팅 좀 찾아보니 전부 조개탕 먹긴 하던데. 하긴 재료가 너무 좋아서 대충 끓여도 이세상 맛이 아닐정도로 아주 좋습니다.
여수밤바다 라는 소주가 있다는 사실을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여수 관광이 흥행에 성공하면서, 이제는 지역소주까지 나올 정도라니.. 저역시 충청도 지역 소주인 린을 즐겨 마시는데, 궁금해서 한 번 시켜 먹었습니다. 소주맛이 다 그렇지만, 음.. 전 역시 린을 마셔야겠어요.
대강 조개나 돌문어 다 발라먹고 국수 사리를 시켰는데, 역시 탁월한 선택이었음. 국물이 정말 진국입니다. 알배추 통으로 들어가면서 거기에 다양한 조개들.. 당연하게도 시원한 맛이 일품입니다. 대전 삼성동 오씨 칼국수라고 유명한 맛집이 있는데, 그 집 맛이랑 비슷해지더군요.
결론 가볼만 하다. 단, 2명보다는 3명이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