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차세대 콘솔인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를 보유중이고, tv 는 게이밍에 좋다는 올레드 55cx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쪽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hdmi 2.1 에 대해 들어봤을 겁니다. 차세대 콘솔은 4k 120khz 를 지원하는데, 지원하는 tv 에 한 해 hdmi 2.1 케이블을 사용하면 더 좋다는 얘기.
그래서 hdmi 2.1 케이블 관련 제품들을 주욱 살피고 있었는데, hdmi 2.1 은 공식 인증 마크가 있는 제품만 제성능을 발휘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아무거나 막사서 망할 수 있으므로 한 번에 딱 맞는 제품을 찾고 있었습니다.
유튜버 중에서 하피tv 쪽이 나름 정보도 알차고 재밌는 컨텐츠를 많이 올리는데, 이번에 hdmi 2.1 구매가이드가 올라왔더군요. 자신이 추천하는 제품은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8k 까지 대응이 된다는 바로 오디오퀘스트(audioquest) Pearl 48 이었습니다.
위의 금액을 보면 아시겠지만, 가격이 1m 짜리가 원 판매가가 65000 원입니다. 입이 쩌억 벌어지죠. 그나마 지금 공동구매한다고 30% 할인된 가격으로 현재 판매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질렀습니다.-_- 어차피 필요도 하고, 기왕 케이블 오래 쓸테니 좋은 놈으로 쓰자는 마음으로.
사실, 이렇게 비싼 오디오퀘스트(audioquest) Pearl 48 hdmi 2.1 케이블을 안사도 됩니다. 좀 더 저렴하고 인증받은 아트뮤의 1.5 만원짜리의 케이블도 팔기도 합니다. 일단 전 많은 사람들에게 인증된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몇개월 전에 구린 hdmi 케이블을 쓰다가 단자 망가진 모습을 보고 아.. 이러면 안되겠구나란 생각이 팍 들었습니다. 그래서 무리해서 구매를 하고말았죠. 하긴 오디오퀘스트(audioquest) 의 hdmi 2.1 케이블도 은도금 함량에 따라 가격이 굉장히 비싸게 올라갑니다.
뒷자리 48 숫자의 의미는 hdmi 2.1 대역폭 48Gbps 의미합니다. 오디오퀘스트에서는 현재 총 4가지 버전의 hdmi 2.1 케이블을 판매중인데, 오디오퀘스트(audioquest) Pearl 은 가장 하위라인이고 구리 도금입니다. 이후 각각 포레스트 0.5% , 시나몬 1.25% , 보드카 10% 의 은성분이 추가되었다는 의미로 라인을 나뉘게 됩니다. 가격은 당연히 10 만원 이상 가뿐히 넘어갑니다.
기왕 현재 올레드 55cx 사용하니 좋은 케이블 사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