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일지 - 5월 첫째주 손절 종목 및 손실 금액

4월에 보수적으로 해보겠다고 엄청 소심하게 주식 매매를 임했고, 그 결과 소액이지만 이익을 보기는 했다. 하지만 이번주 5월 시작부터 엄청나게 까먹고 시작. 뇌동매매 때문에 진짜.. 아오.

특히 이틀간 까먹은 손실액이 너무나 커서 뇌가 아프다. 스트레스는 스트레스대로 받고..아무리 멘징한다고 하지만, 이거 도대체 얼마나 해먹은 거니?? 일단 전부 계산기 뚜드려봐야겠다.




총 17개 종목에 대해 손절 처리를 했다. 금액은 943,295 원이다. 눈에 띄는 종목이 있는데, 아이오케이에 무리한 비중 투자를 해버리는 바람에 한순간에 나락으로 빠졌다. 이것만 70 만원 가까이 손절을 했다니... 나름 손절 원칙을 지켜서 그래도 그나마 겨우 선방한 느낌. 오늘도 다시 한 번 들어가긴 했는데, 주포가 진짜 미친놈 아냐?? 물론 오늘도 금액은 떨어졌다.

지금 사실 일양약품은 적게 손절했지만, 아직도 대량 금액 비중이 들어가 있어 이번달 내로 손절을 각오하고 쳐내야 할 것이다. ㅜㅜ 호재가 분명 있는데, 이걸 어떻게 풀어내야 할지. 현 시점 -13% 수준이다.

그래도 위의 표를 보면 손절선인 -3.5% 지킬려고 많이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 다음 단타 매매시에도 반드시 칼같이 지켜야 할 것이다. 다만 비중의 문제가 ... 뇌동매매는 정말 조심해야지.

그리고 위의 표와 별개로 다른 계좌에도 손실이 발생을 했는데.. 애증의 삼부토건. 이낙연 관련주로 각광을 받았던 종목이다. 떨어졌을 때 손절을 쳤어야 했는데...



미루고 미루다 오늘 원자재 특히 나무 쪽에 관련이 있는 목재 회사들이 덩달아 오르는 통에 삼부토건이 살짝 반등을 줄 때, 좀 팔았다. 이쪽 계좌만 오늘 30만원 손절했다. 하아...


계산기를 뚜드려보니


이번주 총 손실 금액은 1,237,833 원 손실 처리를 했다. 그동안 물려있던 종목 턴 것도 있지만, 아무래도 아이오케이 종목 단타 친다고 깝치다가 이렇게 되어 스스로에게 매우 화가난다.

절대.. 흐르는 낙주를 받아먹을 생각 말이야한다. 흐를 땐 흐르게 내두고, 진정이 될 때 들어가자. 익절이 있으면 손절이 있는 법, 이런 거에 질 생각하지말고 마지막 날까지 열심히 해서 익절로 만들면 되는거다. 화이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