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32:9 화면 비율 플레이 feat. 삼성 c49hg90
- 게임생활/모니터
- 2021. 10. 26.
유튜브 영상을 보니 닌텐도 스위치에 32:9 모니터를 연결하는 모습을 보고 실제는 어떤 느낌일지 테스트. 삼성 c49hg90 모니터를 갖고 있기에 가능한 테스트.
이전에도 한 번 테스트 했던 기억이 있는데, 기억이 가물가물하고 사진으로 남기고 싶어서 연결 시도. 삼성 c49hg90 에는 hdmi 단자 2개가 박혀있어서 케이블만 있으면 손쉽게 연결이 가능. 다만 닌텐도 스위치 전용 독이 필요함.
역시나 스위치에 다이렉트 연결을 하니 무보정 32:9 화면으로 나옴. 이게 무슨 소리냐? 그냥 원본 비율을 32:9 화면으로 늘여서 보여준다는 뜻. 기기 자체에서 지원을 하지도 않고, 지원하는 게임이 없으니 무용지물.
그냥 화면 시원하게 보는 맛은 있지만, 늘어진 화면을 보고 좋아할 게임 유저가 어디 있을까. 다만 디펜스 게임 같은 건 의외로 잘 어울린다. 위의 게임이 디펜스 게임인데, 나름 할만하다. 좀 더 솔직히 말하면 의외로 쾌적하다.
크루즌 usa 플레이를 했는데, 플레이에 어려움은 없으나, 뭐랄까.. 그래픽이 뭔가 어설프고, 인게임에서 조금 답답한 면이 있었다.
다라이어스hd 라는 게임을 해보면 이 게임도 강제로 늘린 화면이 나오는데 의외로 이 게임도 디펜스 게임처럼 위화감이 덜한 편이다. 오히려 게임 실력이 올라가는 기현상이.
총평.
그냥저냥 재미로 연결하는 것이 좋을 듯. 32:9 화면 비율은 역시나 pc 게임을 위해 존재하는 모니터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