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너무 어렵다

나만의 방식을 찾아야 하는데
그게 너무 어렵다.

공부는 나름한다고 하는데 역시 내가 미흡한가.
사람들마다 가르쳐주는 스타일이 전부 달라

한가지만 선택해서 일단 해봐야 하는데
이것저것 하이에나처럼 달려드니 가장 큰 문제다.

설상가상 이런저런 이유로 투자 실패 내상이
엄청나고, 오히려 모를 때 덥썩 달려들었다가
수익나는 경우가 훨씬 많았고, 지금은 지지않는
투자를 한답시고 오히려 손해가 나는 꼴.


이는 내년에 사업을 하기위한 기초 시드가 되기에 투자가 망하면 장사도 불투명 해지는 느낌이라
점점 불안에 빠진다.

이런 상황에서 차라리 주식을 안하는 게 오히려
돈을 버는건가? 라는 생각이 지배하게 되고
스스로 투자 심리를 위축하게 만드는 계기를 만든다.

이또한 지나가리라 라고 말하기엔
이미 너무 늦었다. 멘탈 잘 추스려서 어떻게든
버티고 또 버텨야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