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일지를 쓸까말까

예전 첫 창업시에 창업일기를 쓴 적이 있었는데, 과거 회상도 되고 나름 의미있는 흔적이 되었다. 이번에 창업을 하면 창업 일지 또는 일기 형식으로 글을 써볼까 생각도 들고.. 유튜브를 본격적으로 해볼까 라는 생각도 조금든다.

근데, 개인적으로는 개인정보 때문에 내 신분이 노출될 우려가 있어서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다. 물론 장사를 함에 홍보는 정말 중요한 수단임에도 불구하고, 이걸 해야할지 말아야할지 긴가민가 하다.

40 대가 넘어서 이런저런 뻘글을 쓴다면 읽는 분들은 재밌게 읽을 수도 있겠지만, 이런 잡다한 글들을 다 읽고 오는 손님을 받을 때, 뭔가 내 안의 소중한 비밀(?) 같은 것들이 발가벗겨져버린 느낌이 들지도 모를 일이다.

아사쿠라 유이 浅倉 唯


해서.. 일단은 신중하게 생각을 해봐야겠다.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좀 더 세세한 글을 써보고, 네이버는 가볍게 써볼까도 고민되고.. 이런저런 고민.. 또는 블로그를 새로 파서 만들까도 고민.

창업 관련해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지만, 일단 직원도 구해야하고 아이템 선정 후 어떻게 판매를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 그리고 인테리어 등등.. 할 것이 너무 많아서 정신이 없다.

그리고 출근까지 해야하니 블로그 신경이 뒷전에 머무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일일 수 있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