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읽어야 산다
- 몰아서 보기/휴대폰 메모장
- 2022. 8. 10.
어제에 이어 오늘도 매출 폭망. 일희일비 하지말자 했거늘 어찌된 일인고 ㅜ ㅜ 휴가철이라 말하기엔 타 매장 장사가 잘 되기에 탓 할 것도 없다. 내 브랜드, 내 매장이 잘되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펼쳐야 할까?
현재까지는 내가 어떤 방향으로 나가야 할지 아직은 확신이 서질 않고 있다. 초기 매장을 오픈했을 때만하더라도 내 몸을 갈아서 매장을 일으키겠다란 당찬 포부가 있었지만, 그건 답이 아니라는 것을 유튜버들의 조언과 그리고 책이 있었다.
요새 읽는 책들이 죄다 자영업과 관계된 책들 또는 마인드 컨트롤 책 위주로 보고있다. 지금 생각해보면 창업 자체가 내게 조금은 이른감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준비되지않은 채 시작을 했지만 그래도.관련업에서 일한 경험이 그나마 살렸다.
이러한 운은 오픈 초기에 모두 날렸고, 이제야말로 진검승부라 생각한다. 그러기위해서 스스로 공부를 게을리 해서는 안된다. 잡다 일을 하기보다 공부를 하면서 내가 나가지않고 직원들 스스로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야한다.
이러한 창업 잔뿌리들이 자리를 잡을 때까지 가꾸기에 소홀 할 수 없다. 일정 규모 이상이 되면 직원 돌리기도 수월해지겠지만 지금은 마의 구간이다. 이걸 견디고 천국의 계단으로 가는 특급행을 타야한다.
항상 열배의 법칙을 잊지말고 역행자가 되도록 사고방식을 바꾸도록 노력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