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일주일간의 내 모습

일단 직원이 일신상의 이유로 현재 휴직중. 어머니가 아프셔서 케어할 사람이 없어 본인이 병원에서 계속 케어중. 그래서 직원을 쓸 수 없는 상태. 월급은 시간과 그 또래에 비해 많이줬는데, 이런 식으로 공백이 생기니 나에게 큰 부담이 옴.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당분간 무급 휴가로 쉬라고 했고, 추석 끝날 때 다시 이야기 하자고 함. 현재는 나머지 알바생 친구들과 함께 매장을 운영하고 있음.

일주일 동안 매출이 정말 들쑥날쑥 하다보니, 멘탈이 와장창 무너지는 스스로의 모습을 보고 답답하기도 함. 당연히 나무를 보지말고 숲을 봐야하는데, 이게 먹고살다보니 또 쉬운 게 아니다보니..

이번주 추석을 앞두고 있음. 알바생들은 반이상 전부 못나온다고 못 받은 상태. 그러나, 나의 현재 매출 상태로는 무조건 추석에는 장사를 해야한다.

菊地姫奈


그래서 정했다. 올해만 추석 장사 하기로. 현재의 매출로는 앞으로의 평균 매출 예상이 도저히 가늠이 안되기 때문에 벌 수 있을 때 최선을 다해 버는 것이 내게 좋을 듯 하다.

그건 그렇고, 블로그 관련 글을 생각해봄. 현재 주력이 티스토리인데, 이게 아무리 취미생활을 위한 블로그라고 해도, 돈이 너무 안되다보니, 네이버 애드포스트 관련 글로 넘어갈까 심각하게 고민중이다.

구글 애드센스 제재가 생각보다 강력하고, 또한 티스토리 역시 카카오와 통합된 이후, 노출 관련 글만 써도 와장창 무너지는 모습에 지치기도 하고, 시간을 엄청 쏟음에도 불구하고 티스토리 특유의 폐쇄성까지 한 몫을 하고 있다.

어찌 되었건, 나는 잃어버린 10년의 역사를 되찾기 위해서 돈을 벌어야 하는 사람임에는 틀림이 없다. 힘내자. 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