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의 블로그 방향성
- 몰아서 보기/휴대폰 메모장
- 2022. 9. 6.
제목이 거창한데, 그렇다고 뭐 심각한 이야기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최근에 이런저런 고민을 해본 결과, 결국은 티스토리는 나름의 애정을 갖고 있다보니 완전히 네이버 쪽으로 옮기기 보다는 자료로서의 가치를 남기고자 사진 위주의 글들을 올리려 합니다.
그리고 자세한 이야기 보따리는 네이버에서 푸는 것이 맞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원래 티스토리 쪽에서도 거의 그라비아 또는 아케이드 관련 글들을 주로 써왔는데요, 이제는 그라비아 쪽은 티스토리, 그리고 각종 제 취미생활 사진만 이쪽.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로 전환할 생각입니다. 최초 시작했을 때 수익적인 운영은 절대로 하지 않을거란 생각을 하면서 약 20 년 이상을 블로그질을 했는데, 더이상은 그렇게 하면 안될 거 같아요.
시간은 금이고, 내 취미생활의 영역에서 나오는 여러 정보들을 함께 공유하며 이제는 나름의 수익도 챙기는 시나리오를 쓰는 겁니다. 과거에는 애드센스만 해도 돈을 벌 수 있는 시대였지만...
의외로 수익형 블로그 불모지였던 네이버 쪽의 애드포스트가 나름 쏠쏠하게 작동 하는 모습을 보고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티스토리에 못 올려도 약 3개의 포스팅을 매일 올렸는데.. 이게 생각보다 시간을 많이 잡아먹어요.
그 글들을 네이버쪽에 연동해서 올릴 생각입니다. 게임, 특히 아케이드 쪽 인플루언서가 되는 것이 일단 목표이고 올해 내에 최소 방문자 5천명 만들어 보려 합니다.
그간 티스토리에 꾸준히 방문해주시는 분들 정말 감사했습니다. 이제 네이버와 함께 가겠나이다. 그리고 소통도 좀 더 원활히 할 생각이네요.ㅎㅎ 아래가 링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