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목표

월매출 xx 만원 목표. 연말 특수로 xx 만원은 넘겼지만, 이게 지속성이 있어야 함. 현재 8개월차이고, 큰 틀에서 봤을 때에는 점차 매출이 안정되가는 모습이 보이긴 하지만, 이는 내가 몸을 갈아서 만든 것.

그래서 만약 내가 없다면, 당연히 최소 매출은 3백이상 떨어질 것이 눈에 보임. 시스템화가 필요한 부분이 바로 이것임. 매장이 협소 하기 때문에 최대 매출은 한계가 있음.

기존 매출을 더욱 뛰어 넘을려면, 반드시 배달 또는 포장이 필요함. 현재 판매 하고있는 음식을 떠나, 샵인샵도 스스로 고민을 해봐야 하지 않을까 생각됨.

개인 매장이기 때문에, 마진율을 그나마 상당히 좋은 편. 여기에서 위로 받는다. 하지만, 양날의 검. 지속적인 케어가 없다면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는 게 바로 개인매장. 그래서 늘 조심스럽다. 

돈이 어느정도 모인 시점인 올해 연말엔 반드시 하나 이상의 사업장을 늘릴 계획을 하고 있지만, 재수 없게도 다다음달 살고있는 집에서 보증금을 올려달랜다. 무려 4천만원을.. 아오.

물론 지금 저렴하게 살고있는 것은 인정한다만, 이렇게나 많이 올릴지는 솔직히 예상 못했다. 그래서 어떤 방식으로든 대출은 필요할 것으로 보이고, 연말에 내겠다는 내 약속이 뒤로 밀릴 수 있겠지만,

그래도 계속 힘내야지. 현재 나는 매장에 온 몸을 갈아넣고 있다. 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