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턴 다이나마이트형사, 팬져드래곤 한글판 플레이 후기


16비트 게임기인 슈퍼컴보이, 슈퍼 알라딘보이 시절만 하더라도 정식 발매가 되어 양지에서 판매를 많이했던 게임들이었습니다. 

그러나 32비트로 넘어온 플레이스테이션, 새턴 등 같은 게임들은 일본과의 격차가 너무 커서인지 복사가 많이 성행했습니다.

사실 게임 1장만 사더래도 기본 5만원대 이상이니 당시 상황이었던 90년대 중반에 이런 돈은 어림도 없었지요. 나이를 먹고 경제력이 생긴 지금의 시대엔 그 날로 돌아가긴 늦었습니다.ㅋㅋ



몇 년 전까지만 하더래도 새턴, 플스 같은 불가능이라고 여겨진 과거 32비트 콘솔 게임기들의 한글화는 어렵다고만 막연히 생각했는데, 그걸 깨부순게 바로 그 유명한 "싸이제로" 님의 한글 패치 게임들이었습니다.

정말 유명한 대작 rpg 를 한글화 하는 모습을 보고 어찌나 대단하던지..일례로 새턴의 그란디아, 샤이닝포스4 정도가 되겠네요.





그러나 아쉽게도 하도 한글패치 한다고 지룰하는 몇몇 몰상식한 넘들 때문에 아예 "싸이제로"님이 은퇴를 하셨고 지금도 나타나지 않으시네요.

정말 아쉽습니다 .위의 스샷도 새턴의 팬져드래곤 한글화 된 모습입니다. 그리고 다이나마이트 형사도 한글패치를 하셨죠.. 정말 실력이 ㄷㄷㄷ



이제는 시대가 바뀌어 pc 쪽으로 한글패치를 진행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서 왠만하면 한글화를 거치고 있고, 한국 내의 콘솔이나 pc 의 점유율이 높다보니 알아서 대작 게임들은 제작사들이 한글화를 해주고 있는 실정입니다.

다만 어릴적 경험했던 신세계였던 새턴이나 플스1 시절의 대작들도 한글화로 게임 좀 해봤으면 좋겠다는 막연한 생각을 해봅니다. 

지금 소개하는 다이나마이트 형사나 팬져드래곤은 명작이니 시간나면 꼭 플레이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