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라비리비 플레이와 간단 스토리 RABi-RiBi
- 아케이드 한 줄 정보 / 주인장 홈케이드
- 2020. 10. 5.
산지는 몇 년 된 거 같은데 우연히 플레이 하게된 스팀판 라비리비. 인디 게임중에서도 꽤나 수작이라는 평가라서 사놓고 정줄 놓고 있다가 하도 심심해서 플레이 해봤습니다.
근데 게임 스토리는 무얼 말하는건지 아직도 이해가 안가는중..
주인공은 토끼인데, 갑자기 깨어나보니 인간이 되었음. 인간이긴 하나, 꼬리랑 귀는 그대로.. 바니걸 복장은 서비스.. 머냐 이게임.. 갑자기 깨어나보니 이세계. 주인공 토끼는 주인님(?) 을 찾으러 여행을 떠나는데..
스타일 자체는 8비트 스타일 그래픽의 악마성 스타일 게임. 지나간 곳마다 지도 표시가 됩니다.
그냥저냥 필드 돌아다니면 생기는 이벤트는 거의 보스전. 이게 웃긴게 게임인지 아님 탄막슈팅인지 헷갈림. 현재 노멀 난이도로 플레이 중인데, 딱히 어렵진 않습니다만, 정줄 놓으면 바로 사망각. 아마 제가 알기론 사망하면 갖고있는 아이템 다 털리는 로그라이크 게임이던가...
그냥저냥 의식의 흐름대로 현재 플레이 중인데 게임의 이름인 RABi-RiBi 가 무슨 뜻인지도 아직 파악이 안됨.. 도대체 뭐니? 이 게임. 참고로 패드 완벽지원이라 편하게 플레이 하곤 있습니다.
1시간 정도 플레이 했는데, 도대체 스토리는 1도 이해가 안감. 주인공이 토끼인데, 우연히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자신의 주인님(?) 을 찾아가는 내용이긴 한데.. 뭔가 이세계물 아닌가..
다음편에 계속.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