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가미 20인치 방송용 모니터 Ikegami HTM-2050R
- 게임생활/모니터
- 2021. 1. 29.
이케가미 방송용 모니터 Ikegami HTM-2050R 를 소개합니다. 자세하게 리뷰를 해준 분들이 거의 없을 정도로 시장에서는 소외받는 느낌적인 느낌?? 사실 국내 레트로 게이머들은 거의 소니를 최고로 쳐주는 분위기가 있기도 하고..
그렇다고 소니 방송용 모니터가 나쁘단 것도 아니고, 트리니트론으로 브라운관 정점까지 맛봤던 브랜드이니.. 아무튼 간단하게 이케가미 방송용 모니터 Ikegami HTM-2050R 외관 리뷰를 해봅니다.
제 기억에 소니 방모는 RGB 순서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케가미는 GBR 순서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단자를 초록, 파랑, 빨강 단자 순으로 입력을 해줘야 하는 거지요. 원래 이랬나??
소니 BVM 방모는 단자에 터미네이션이라는 더미 단자로 막아줘야 화질 손상을 막아준다는 얘기가 있긴한데, 제가 가진 이케가미 모니터도 두 개의 터미네이션 단자가 달려 있습니다.
Ikegami HTM-2050R 모델은 참고로 110v 입니다. 표에 잘 붙어 있네요. 전 주인분이 아무 생각없이 220v 했다가 터졌다고.. 참고로 퓨즈만 갈아주면 살아납니다.
제 모니터는 다만 아쉬운 점이 하나 있는데, 화면 중앙에 기스가 있습니다. 닦아보려 노력은 안했지만 게임시에는 보이질 않아서 신경이 안쓰이지만, 그냥 보기엔 조금 아쉬운 점이 있긴 하네요..-_- 뭐 그래도 이정도 상태급의 이케가미 모델 보기도 정말 힘들어서리.. 대만족이지만.
날 잡아서 한 번 닦아봐줘야겠습니다.
이케가미 모니터들의 특징이 컨트롤 패널이 방송용 모니터 고급형인 소니 bvm 과 다르게 본체와 붙어 있습니다. bvm 은 분리형이죠. 개인적으로는 디자인은 소니승, 나머지 편리함은 이케가미입니다. 여기서 모든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이케가미 20인치 방송용 모니터 Ikegami HTM-2050R 외관 모습입니다. 이 모니터의 장점은 볼록이(고전 게임시 평면보단 볼록이죠), 핀쿠션 조절이 쉬워서 편하다는 점. 900 라인의 괴물 스펙과 색감. 이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단점은 무게.... 38kg 정도 합니다. 그리고 팬소음이 심하다는 것. 이건 뭐 튜닝 할 수 있으니 논외. 매물이 보이면 무조건 추천하는 제품이니 기회 있을 때 잡으세요..^^
참고 포스팅.